본문으로 바로가기
트래픽 관리

트래픽을 자유롭게 누리고 싶다면,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이용하세요.

이전으로 돌아가기
트래픽이란 무엇인가요?
사이트 접속 시 방문자에게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의 총량을 뜻하며, 웹페이지(텍스트, 이미지)를 보거나 음악, 동영상 파일을 재생 또는 다운로드할 때 발생합니다. 용량 단위로 표현하지만 웹공간(하드디스크)이나 데이터베이스 공간을 나타내는 물리적 용량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트래픽은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1MB 용량의 웹페이지를 1,000명이 본다면 1,000MB(=1GB)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일일 허용 트래픽 1GB 호스팅 상품을 사용한다면 호스팅 업체가 정한 제한 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실제 하나의 사이트는 여러 개의 웹페이지로 구성되고 페이지당 용량도 각각 다르므로 이러한 단순 계산법 외에도 트래픽 용량을 결정짓는 다양한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트래픽 제한 정책

    웹호스팅은 1대의 서버를 여러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사용자 간에 지켜야 할 규범이 있으며, 그 중 트래픽 사용량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요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버 1대에 할당된 트래픽을 공정하게 분배하여 서버를 공동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가 원활히 서비스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비아의 의무이며, 웹호스팅 고객 역시 한 사이트의 과도한 트래픽이 타 사이트에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트래픽 당겨쓰기
트래픽 당겨쓰기는 트래픽 상품의 베이직, 스탠더드, 프리미엄 타입에만 적용됩니다.
약정된 월 트래픽이 부족한 경우, 다음 달 약정 트래픽 양의 90%를 당겨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겨쓰고 남은 트래픽은 다음 달로 이월됩니다.
월 1회 당겨쓰기를 할 수 있으며, 수동 또는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설정 시, 월 트래픽 사용량이 100%에 도달할 때 당겨쓰기가 진행됩니다)
당겨쓰기 설정은 ‘관리 콘솔 > 웹호스팅 > 자동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초과 알림
월 트래픽 사용량이 90/100%에 도달하면 회원 정보의 휴대전화 및 메일로 트래픽 초과 알림을 발송합니다.
트래픽 자동 설정
약정된 월 트래픽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트래픽 당겨쓰기 또는 충전을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폭주해도 트래픽 초과 없이
트래픽을 자유롭게 누리고 싶다면,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이용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