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t menu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abia.


서비스 특징

트래픽 자세히 보기

트래픽이란?
사이트 접속 시 방문자에게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의 총량을 뜻하며, 웹페이지(텍스트, 이미지)를 보거나 음악, 동영상 파일을 재생 또는 다운로드할 때 발생합니다. 용량 단위로 표현하지만 웹공간(하드디스크)이나 데이터베이스 공간을 나타내는 물리적 용량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트래픽은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1MB 용량의 웹페이지를 1,000명이 본다면 1,000MB(=1GB)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일일 허용 트래픽 1GB 호스팅 상품을 사용한다면 호스팅 업체가 정한 제한 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실제 하나의 사이트는 여러 개의 웹페이지로 구성되고 페이지당 용량도 각각 다르므로 이러한 단순 계산법 외에도 트래픽 용량을 결정짓는 다양한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일 허용 트래픽
웹호스팅 상품 사양에 명시된 ‘트래픽 용량’은, 순간 발생한 트래픽의 최대치가 아닌 하루 동안 발생한 모든 트래픽의 누적 총합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일일 허용 트래픽이 3GB인 웹호스팅 상품이 밤 9시에 누적 트래픽 3GB에 도달한다면 트래픽 제한 정책(사이트 차단, 동시 접속자 수 제한 등)이 적용됩니다. 트래픽 누적은 매일 자정(0시)을 기준으로 시작되므로, 트래픽 초과 시각이 이를수록 사이트의 접속자 수 또는 데이터 전송량이 많음을 의미하므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트래픽 자동 초기화
웹호스팅의 트래픽은 매일 자정(0시)에 자동 갱신됩니다. 만일 트래픽 초과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어도 자정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시 열립니다. 일일 허용 트래픽을 초과하지 않아 남은 용량이 있어도 다음 날로 넘기지 않고 소멸, 초기화됩니다.